Q 목차와 겉 표지, 소개 문구를 통해 이 책의 내용을 예상해본다면?
차별화 전략을 주장할 것 같다. 푸른 초장에 수많은 소들을 볼 때, 처음에는 ‘우와’ 할지라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금방 평범해진다. 이 때, 보랏빛 소가 한 마리 있다면… 이 소에 대한 관심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. 이와 같이 특별한 특징을 소개하는 게 성공적인 마케팅이 아닐까 생각해본다. 똑같은 광고 기법, 평범한 광고 채널이 아니라 나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한다. 이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 책일 것으로 예상해본다.
‘리마커블’ / ‘오타쿠를 찾아서’ / ‘마케터가 아니다. 이제 우리는 디자이너다’ 이와 같은 목차를 본다면 차별화, 특별함을 지향할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. 그런데 차별화, 특별함… 이런 개념, 용어 자체가 너무 뻔하다. 당연한게 아닌가… 개성이 강한 세대에서 차별화는 당연한 특성이다. 과연 이 책은 이 뻔한 개념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궁금하다.
Q 저자가 궁극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주장은?
저자는 세분화된 타겟을 설정해서 이 타겟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상품을 제시하는 것이 성공하는 마케팅이라고 소개한다. 즉, 마니아층을 형성하는 것이다. 내 제품, 내 서비스, 내 아이디어에 열광하고 미치는 특정 집단이 있다면, 그게 소수일지라도 이는 불씨가 되어 큰 화염을 일으킬 것이다. 기존 마케팅의 성패는 채널을 활용해서 광고하고, 내 상품을 어떻게 잘 포장하고 꾸며서 소개하는 데 달려있었다.
지금은 더 이상 광고에 매달리면 안된다. SNS, 인터넷을 통해 가능해진 개인의 힘을 적극 사용할 때가 된 것이다. 입소문 효과로 보일 수 있다. 겉은 그리 보일지 몰라도 본질은 다르다. 단순한 소문이 아니라 삶의 형태를 바꾸는 그 너머의 무언가이다.
푸른 초장위에 떡하니 서 있는 보랏빛 소를 미친듯이 좋아하는 소수 광신도를 통해서 보랏빛 소는 유명 스타가 될 것이다.
Q 이 내용을 내 업무나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?
『But thank God! He gives us victory over sin and death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.』
1 Corinthians 15 : 5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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